Unreal Engine: Space Design

 




이미지 출처
https://www.ignant.com/2021/10/20/from-retro-to-contemporary-the-stunning-interior-spaces-of-cgi-artist-benjamin-guedj/




배경 제작을 위해 텍스쳐가 필요하기 때문에 메가 스캔을 이용합니다.



언리얼 5 부터는 엔진안에 브릿지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캔기반의 고품질의 텍스쳐와 에셋을 프로젝트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우선 오늘은 텍스쳐를 다운 받아 사용해 봅니다.



욕실 이미지의 바닥에 필요한 텍스쳐를 찾아봅니다.



비슷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후 ADD를 누르면 프로젝트 안으로 Import 됩니다.


머터리얼까지 만들어져 있습니다. 







지오 메트리 브러쉬로 구조를 만들어 봅니다. 






브러쉬 크기와 타입이 중요합니다.
Addtive: 메쉬를 더합니다.
Subtractive: 메쉬를 뺍니다.


지오메트리 브러쉬는 각면의 UV를 조정할수 있습니다.









머터리얼 파라미터 
Albedo Tint : 색상을 더합니다.
Max Roughness : 최대 거칠기 수치
Min Roughness : 최소 거칠기 수치
Normal Strength : 노멀 텍츠쳐의 최대 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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