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만드는 것에 대하여 (1) 비교적 오래된 경력자임에도 아직 스스로 '게임 개발자'라고 이야기 하기에는 스스로 부끄럽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게임 개발에 대해 이렇다 할 정리된 의견을 내는 것은 생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학생들의 게임 프로젝트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정리된 글로 프로젝트 공정에 도움을 주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시간을 내서 관련 이야기를 써보려 합니다. 사람마다 게임을 바라보는 관점이 다른데, 저는 게임을 '간접적인 경험과 학습' 이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오랫동안 게임을 해오면서, 고대 유적을 탐험하는 모험도 하고, 우주선도 탈출했으며 좀비에게서 도망도 다니고, 농장도 운영했죠, 도시를 건설하기도 하고요, 건물주가 될 수도 있었습니다. 게임을 구매할 때마다 새로운 경험에 대한 기대를 한껏 갖고, 그 세계를 들여다 볼 수 있었고, 그러면서 현실에서 느끼기 힘든 여러 부분들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멋진 동료들과의 인연과 그 이야기들도 마음속에 담으면서 말이죠,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한번쯤은 ‘이런 게임을 한번 만들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해봤을 겁니다. 저도 만들고 싶은 게임이 몇몇 있습니다. 꽤 오래전부터 생각해오던 아이디어들 인데요, 핑계이지만 회사 일을 하다 보면 개인적인 시간이 그리 많지도 않고 해서 아직 구체적인 진행을 하지는 못하였습니다. 만약 저에게 금전 적으로 자유로울 수 있는 1년이라는 시간이 주어진다면, 전 지금까지 생각하고, 경험했던 부분들을 활용하여 구상하고 있는 초기 아이디어를 게임으로 제작해보고 싶습니다, 그 과정은 매우 힘들고 험난한 여정이 될 테지만, 그 경험이 인생의 전환점이 될만한 새로운 시작이 되리라 생각하기 때문이죠. 때문에 제 입장 에서는 여러분들의 프로젝트 기간이 꽤나 부러워 보이는건 사실입니다, 물론 팀 작업 이라는 것이, 구성원의 능력과 실현 가능성을 감안해야 하고, 서로간의 여러 이해 관계들에 얽혀 들어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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